Untitled Document
  •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카이로닥터 < 척추질환 < 척추변위증
     
     
     
    척추는 인체의 기둥입니다. 척추의 중심에는 뇌에서 연결되는 척수신경이 자리 잡고 있어 신체의 모든 기능을 통제하고 조절합니다. 척추는 인체의 체중을 받쳐주고 뇌로부터 신체의 각 부분에 명령을 전달하는 연결관인 척수신경을 보호해 줍니다.
     
    척수신경에서 뻗어나가는 31쌍의 척추신경은 척추뼈 사이로 빠져나와 신체의 모든 장기, 근육, 혈관, 인대, 피부에 분포하게 됩니다. 이 척수와 척추신경이 우리의 모든 감각, 움직임, 자세유지, 체온유지, 심장박동유지, 호흡유지, 혈당유지 등의 모든 신체기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척수신경을 보호하는 척추뼈와 골반, 두개골이 제자리를 유지하는 것은 건강의 기본입니다.
    척추뼈가 제자리를 찾지 못할 때에는 이 척추뼈 사이를 빠져 나가는 척추신경이 압박을 받기 시작하고 신경계의 장애가 시작됩니다. 이러한 문제를 카이로프랙틱 의학에서는 척추변위(Subluxation)이라고 합니다. 신경계의 이러한 장애는 신체의 관련 기관의 기능을 저하시키고 면역기능 또한 저하시켜 질병을 초래하게 됩니다.
     
    척추변위에서 오는 1차적인 질병의 대표적인 것은 근골격계 질환입니다. 여기에는 허리통증, 디스크질환, 두통, 목통증, 어깨통증, 등통증, 좌골신경통, 척추측만증, 교통사고 후유증 등이 대표적입니다.
     
    이러한 근골격계 질환은 근육과 척추를 함께 치료해야 완치될 수 있고 재활치료를 통해 재발을 막아야 합니다.
     
    척추변위에서 오는 2차적인 질병들은 인체의 면역기능의 저하에서 비롯되어지는 다양한 질병들입니다. 신경의 압박은 우리 몸에 있는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까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안면부의 통증, 어지럼증, 생리불순, 생리통, 피로감, 불면 등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그러나 각 사람마다 이러한 압박에 대한 적응이 다르므로 반드시 전문의의 진단을 거쳐 다른 질병이 없는가를 먼저 확인한 후 관리를 받아야 합니다.
     
         
       
       
       
     
    Untitled Docu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