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카이로닥터 < 척추질환 < 두통
     
     
     
    이 세상에 두통을 경험하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두통의 원인에 대해 잘 아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두통은 사람에 따라 여러 가지 느낌으로 나타납니다. 칼로 찌르는 것 같은 느낌의 두통이 있기도 하며 심장이 뛰는 듯한 느낌의 두통, 편두통, 머리가 무거운 통증, 빨래에서 물을 짜내는 듯한 압력을 주는 통증, 머리가 깨지는 느낌의 통증 등 많은 느낌의 통증이 있습니다.
    두통의 원인으로서는 염증이나 뇌의 종양, 머리부상, 동맥경화증, 고혈압, 얼굴주변 조직의 질병, 정신적 충격이나 신경자극, 목 신경선의 압박, 미네랄 부족 등이 있습니다.
    장기간 두통이 계속되며 점점 심해지는 경우, 잘 때 더욱 증가하는 경우, 어지럼증이나 시력장애 등 뇌신경의 장애가 생기는 경우에는 필히 전문적인 진찰을 받아야합니다.
    검사를 통해서도 나타나지 않는 두통은 기능장애가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즉 제 5뇌신경인 삼차신경의 자극으로 인해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삼차 신경이 자극이 되면 혈관성 두통, 긴장성 두통, 경추성 두통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목뼈의 미세한 변위는 머리로 올라가는 신경선의 압박도 목근육의 긴장과 혈관수축, 교감심경 자극을 유발해 두통을 일으킵니다.
     
    약을 통한 치료는 통증을 줄여줄 수는 있지만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통증이 더욱 증가하고 약물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의하면 만성 두통(편두통)에 시달리는 사람이 한 달간 약물을 복용했을 때 통증은 3배 이상 증가되는 것으로 나타났고 6개월 동안 복용한 경우 20배가량 통증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카이로프랙틱은 이러한 두통을 관리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약물이나 주사요법이 아닌 경추교정치료와 자세관리, 밸런스 관리를 통해 어긋난 척추뼈의 정렬상태를 바로잡음으로써 신경선의 압박을 해제합니다. 신경선의 압박이 해제되면 근육의 긴장과 교감신경의 자극이 줄어들면서 통증도 사라지게 됩니다.
    혈관성 두통은 혈관을 수축하는 교감 신경의 활동을 조절함으로서, 긴장성 두통은 두부나 경부의 경직된 근육을 풀어줌으로서 해소될 수 있습니다.
    경추성 두통은 카이로프랙틱 치료로 잘 해결될 수 있는 것 중의 하나입니다. 삼차 신경의 신경핵은 뇌에서 경추 2번까지 아래로 내려오게 됩니다. 교통사고 등으로 상부 경추의 이상이 생기면 두통 특히 후두부의 두통이 생기게 되는데 카이로프랙틱 치료로 빠른 시간 내에 회복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목의 통증, 경추 디스크, 뇌졸중 후유증, 교통사고로 인한 경추 손상 후 생긴 긴경장애, 자율 신경 장애, 내과적 치료로도 재발되는 위장 질환, 성기능 장애, 비뇨기장애, 최근에 미국, 유럽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는 난치의 신경학적 이상 등에도 효과적입니다.
     
         
       
       
       
     
    Untitled Document